트랜스미디어연구소, <70mK : 365, 성균인의 웃음> 영상 인터뷰 전시
성균관대학교 트랜스미디어연구소가 2021년 6월 1일부터 삼성학술정보관 1층 Book Café 및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경영관 1층 성균갤러리에서 변혁 교수(영상학과, 트랜스미디어연구소장)가 총괄 지휘하는 ‘70mK’ 프로젝트의 전시를 진행 했습니다.
본 전시는 6월 1일 삼성학술정보관 상설 전시를 시작으로, 성균갤러리에서 6월 9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 되었습니다.
70mK는 70 million Koreans 즉, ‘7천만의 한국인들’을 뜻하는 줄임말로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남과 북 7천만의 한국인들의 의식 지형도를 그리는 대규모 영상 인터뷰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전시는 <365, 성균인의 웃음> 이라는 주제로 성균인 365명의 웃음과 인터뷰를 담은 프로젝트입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하여 성균관대학교 학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참여한 성균인으로 하여금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심리적 방역을 제공하고자 전시를 진행하였습니다.
전시 작품 제작은 트랜스미디어연구소가 주관하고, 성균관대학교 링크사업단이 후원하는 [융합캡스톤디자인] 수업을 통해 제작 되었으며 총 24인의 학생들이 제작에 참여 했습니다.
이어서, 6월 10일 오후 2시에 진행하였던 <70mK : 365, 성균인의 웃음> 오프닝 세레머니는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을 비롯하여 각 처 처장, 예술대학장, 영상학과 교수진과 함께, 우리은행 성균관대학교지점 이서진 지점장이 내외빈으로 자리하였으며, 성황리에 오프닝 세레모니를 끝마쳤습니다.
본 전시는 6월 13일까지 진행 되었으며, 인터뷰는 총 5편(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사람, 하고 싶은 것, 행복했던 순간, 이루고 싶은 것)으로 구성 되었습니다.